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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뉴스픽

양평고속도로 김건희 라인의 예타 시나리오

by 지미초이 2023.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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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변경과 민간투자 사업

민간투자를 통한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변경 의혹

과거에 민간건설사를 통해 추진된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사업에서 양서면 종점이 아닌 강상면 종점으로 변경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한 국토부의 답변은 명확하지 않으며 예비타당성조사에 강상면 종점이 한 번도 등장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되었다.

국토부의 설명과 대안 노선의 사업성

국토부는 양서면 종점보다는 강상면 종점이 사업성이 더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대안 노선으로 강상면 종점을 선택할 경우, 교통처리량과 환경훼손이 최소화될 수 있다는 국토부의 주장이었다. 예타안에 비해 대안노선이 사업성이 더 뛰어나다는 주장은 양평IC의 설치를 고려할 때 더욱 탄력을 받는다.

민간투자 사업의 불확실성과 국토부의 입장

국토부는 되새겨볼 필요가 있는데, 민간투자 사업의 경우 시작점과 종점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땅의 소유주 정보는 타당성 조사 단계에서 알 수 없으므로 이후의 사업계획과는 무관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건희 여사의 땅과 관련된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토부가 사업을 중단한 것은 오버리액션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Jimmy's Opinion

많은 사람들이 공공사업과 관련된 부정부패와 의혹에 대해 놀라워하고 분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신뢰를 무너뜨리고 국민들의 불신을 증폭시키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국토부와 관련된 이 사건은 투명성과 정당성에 대한 의심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자체적인 조사를 통해 강상면 종점이 대안 노선으로 선택된 이유에 관해 명확한 답변을 해야 합니다. 민간투자 사업의 불투명성과 관련된 이 사건은 국민들에게 암울한 메시지를 전하기 때문에 적절한 지도자의 역할과 투명성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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