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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뉴스픽

대곡소사선 개통 후 10일... "급행이 아닌 일반을 이용하라니... 일차원적인 사고"

by 지미초이 2023. 7.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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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공항역 9호선 급행열차 혼잡, 대책 부재로 논란

혼잡한 김포공항역, 대책의 한계

서해선 개통 이후 김포공항역은 다섯 개 노선이 만나는 환승역이 되었고, 출퇴근 시간대마다 극심한 혼잡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열차 증편 및 증차 대책이 시행될 예정이지만 이는 혼잡도를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습니다.

급행열차와 일반열차 대체 논란

김포공항역에서는 급행열차와 일반열차를 탑승할 수 있으며, 급행열차를 선호하는 승객들은 대기열에 긴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일반열차를 타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은 싸늘한 편이며, 급행열차 대체 방안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광역교통망과 도시계획의 연계 필요성

전문가들은 광역교통망 구축을 도시계획과 연계하지 않으면 대책의 한계를 극복하기 어렵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광역교통망 계획을 각 지자체가 독자적으로 수립하는 것이 아닌 유기적인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개통 이후 서울역, 여의도역, 삼성역 등에서도 비슷한 혼잡 상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통 전문가들은 대책의 한계를 지적하고 있으며, 시민들은 혼잡한 상황에 실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광역교통망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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