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풍 '카눈' 대비, 세계스카우트와 대피소 마련 논의

by 지미초이 2023. 8. 9.
반응형

태풍 '카눈' 대비 대피소 324곳 마련세계스카우트 연맹과 대피 시점 논의

긴급 대책 마련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보되면서 정부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가 긴급 대책 마련에 나섰다. 김현숙 여가부 장관은 세계스카우트 연맹 조사를 인용하며 “‘(새만금 잼버리에)아주 만족하지 못한다’는 응답은 4%”라고 말했다.

대피소 계획

김 장관은 7일 전북 부안군 새만금 잼버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태풍과 관련한 대책을 묻는 질문에 “행안부등 관계 기관과 세부적 상황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어 “잼버리 대회 준비상 324곳의 대피소로 가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부연했다. 최창행 조직위 사무총장은 “태풍 영향은 9일부터다. 향후 대피를 할 경우 숙소와 연계 해야 한다. 세계스카우트 연맹과 합의하면서 조정하고 있다”면서 “대피하는 경우 시점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태풍 카눈의 영향

한반도를 향해 북상 중인 제6호 태풍 카눈은 9일쯤 한반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잼버리는 참가자들이 영지에서 텐트를 치고 생활하기 때문에 태풍에 큰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Jimmy's Opinion

태풍 '카눈'으로 인한 대피소 마련과 관련된 논의는 매우 중요합니다. 한반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태풍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대피소를 마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세계스카우트 연맹과의 합의를 통해 대피 시점을 조정하는 것 역시 중요한 과제입니다. 대회 참가자들의 안전과 안락한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현재 대비 상황이 준비가 덜 되었다는 언급이 있었지만,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는 언급도 보여주는 상황입니다. 이제는 태풍에 대비하는 대피소 마련을 최우선과제로 삼아야 합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조정을 통해 모든 참가자들의 안전을 보장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