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MIBC 건물 드론 공격으로 파손, 추가 공격 경고

by 지미초이 2023. 8. 4.
반응형

러시아 모스크바 MIBC 건물, 드론 공격으로 파손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시내의 국제비즈니스센터(MIBC) 건물 창문이 드론 공격을 받아 파손돼 있다. 타스연합뉴스러시아 수도 모스크바가 1일(현지시간) 또 다시 드론 공격을 받았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모스크바를 겨냥한 드론 공습을 사실상 시인하며 러시아 본토에 대한 추가 공격을 경고한 지 이틀 만이다. 러시아군은 젤렌스키 대통령의 경고 후 그의 고향 마을 등에 보복성 미사일 공습을 단행했다.

모스크바 MIBC 건물 21층 전면이 파손

AFP통신 등에 따르면 세르게이 소뱌닌 모스크바 시장은 이날 “드론 몇 대가 모스크바로 비행하던 도중 방공망에 격추됐다”면서 이 가운데 1대는 지난달 30일 공격을 받았던 경제지구 ‘모스크바 시티’의 고층 건물까지 접근해 건물 21층 전면이 파손됐다고 밝혔다. 이날 공격으로 모스크바 브누코보 국제공항은 이틀 만에 다시 일시 폐쇄됐다.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파악되지 않았다.

우크라이나 보복 미사일 공격으로 희생자 발생

앞서 러시아군은 젤렌스키 대통령이 러시아 본토에 대한 공격을 경고한 지 하루 만에 우크라이나 곳곳에 보복성 공습을 단행했다. 우크라이나 내무부에 따르면 전날 우크라이나 중부 도시 크리비리흐가 미사일 공격을 받아 어린이 1명을 포함해 6명이 숨지고 69명이 다쳤다. 러시아군이 발사한 미사일 2기는 각각 9층짜리 아파트와 4층 높이의 대학 건물에 맞았다. 인구 60만명의 크리비리흐는 젤렌스키 대통령의 고향으로 지금도 그의 부모가 살고 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미사일로 파손된 건물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텔레그램에 공개하며 “이 테러는 우리를 두렵게 하거나 무너뜨리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Jimmy's Opinion

드론 공격은 현대 전쟁의 새로운 현상인 것 같습니다. 이번 모스크바 MIBC 건물의 파손은 드론의 위험성을 다시 한 번 보여주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긴장은 계속 높아지고 있으며, 미국과 서방 동맹국들은 러시아 본토를 타격하지 말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드론 공격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고, 이로 인해 더 큰 충돌이 예상될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안전과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국제 사회가 만전을 기해야 할 때입니다.

반응형